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★크롬/엣지 브라우저 141 버전 업데이트로 인한 인증서 프로그램 오류 해결 방법★작성자 : 관리자|등록일 : 2025.09.30|조회수 : 4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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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십니까. 학지사에듀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.
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가 14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됨에 따라, PC 환경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 프로그램(SecuKitNXS)을 이용한 인증서 로그인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. ※ 브라우저 업그레이드시 '로컬 네트워크 액세스(Local Network Access)' 제한 정책으로 인함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이 해결 방법을 안내드리오니, 오류 발생 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주요내용 1) 영향 대상 : 크롬, 엣지 브라우저 버전 141 업그레이드 사용자 2) 문제 내용 : 공동인증서 로그인 프로그램(SecuKitNXS)을 이용한 인증서 로그인 오류 3) 발생 시점 : 버전 141 업데이트 이후
2. 크롬(chrome) 브라우저 조치 방법 1) 팝업이 나타날 경우 → [허용] 클릭
2) 팝업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-1번째 방법 ① '사이트 정보 보기' 아이콘 선택 → '사이트 설정' 클릭
② '로컬 네트워크 액세스' 허용으로 변경
2) 팝업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-2번째 방법 ① 브라우저 설정(chrome://settings/) 접속 ② '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' 클릭 ③ 현재 사이트 설정 ④ '로컬 네트워크 액세스' 허용으로 변경
3. 엣지(Edge) 브라우저 조치 방법 1) 팝업이 나타날 경우 → [허용] 클릭
2) 팝업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① 브라우저 설정(edge://settings/) 접속 ② '개인 정보, 검색 및 서비스' 클릭 ③ '사이트 사용 권한' 클릭
④ '모든 사용 권한' 클릭
⑤ '로컬 네트워크 액세스' 클릭 ⑥ '액세스 전에 확인(권장)' 활성화 위 조치 방법으로도 진행이 안되시는 경우, 교육원으로 연락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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